단백질과 탄수화물, 비타민c, 칼슘, 인, 철 등의 영양소가 다량 함유되어져있는 양파는 요리하는데 있기때문에 정말 많이 쓰이는 재료인데요. 양파를 넣으시는것과 안넣으시는것의 맛의 차이는 굉장히납니다. 양파가 들어가지 않는 음식을 찾기가 드물정도로 필수 식재료이죠.
양파는 돼지고기와 먹으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돼지고기랑 같이 먹으시면 피를 맑게 해주시는 효과까지 있다고 한다고하니 맛도 있고 건강도 챙기고 너무 좋아요. 그러면 양파 효능과 부작용, 양파 보관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효능
고혈압예방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혈압 범위를 감소하게 되는데 효과가 있는데요.
염증과 상처 회복에 효과적
퀘르세틴이 활성산소와 과산화지질로부터 세포가 공격당하는 것을 막아주게 되는 담당을 해요.
혈당조절
양파에 풍부하게 담아져 있는 크롬이 인슐린 작용을 촉진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주게됩니다.
신경을 안정시켜서 자는데 도움
양파에 알리신 성분이 신경안정제 담당을 하게 되는데 잘 때 머리맡에 두시면 신경을 안정시켜 잠을 자는데 도움을 주게됩니다.
혈전, 뇌졸중 위험 감소
알리신이 일산화질소를 배출해 혈관의 강직성을 떨어뜨려 혈압을 낮추고, 혈소판이 엉기는 것을 방지해 혈관 내의 섬유소 용해 작용을 도와주시기 때문에 혈전과 뇌졸중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숙취해소
비타민B1의 흡수를 톱고 간의 지방분해를 돕는 글루타싸이온이라고 하는 물질이 함유되어져있어 숙취를 해소하게 되는데 효과적인데요.
양파 부작용
양파는 고칼륨 식품이라 신장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조심하여야 합니다. 양파즙으로 먹거나 과잉섭취시에는 칼륨 배출이 잘 되지 않아 먹을수록 몸에 쌓이게 되어 주의가 필요 해요. 또 위가 약한 분들에게는 속쓰림을 유발하거나 위에를 상하게 할수있기에 공복에 섭취하시면 좋지 않으니 식사 다음에 적당량 드시는게 좋은데요 간질환이 있는 경우라고 한다면도 장기간 먹는 것은 주의가 필요하다고 한다고 하니 양파가 몸에 좋은 음식은 맞지만 어떤 음식이든간에 과하게 먹는건 조심하셔야할 것 같기도해요.
양파 보관방법
양파는 밀봉하지 않고 망에 담아 통풍이 잘되어 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잘못 보관하시면 양파가 무르기 시작하게 되는데요. 무르기 시작하시면서 썩게 되면 역한 냄새가 나니 양파 보관방법에 맞게 보관을 하게 되면 좋은데요 껍질을 깐 양파는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시는게 좋은데요 양파는 썬채로 오래 두게 되면 톡쏘는 맛이 사라져 통째로 보관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양파는 황색양파, 적색양파, 백색양파로 나눌 수가 있네요. 양파 껍질색을 보면 알 수가 있답니다. 우리 대부분이 흔히 접할수가있는 양파는 황색양파죠. 양파의 유효 성분은 150가지 정도가 있다고 하게 되는데요. 날마다 먹으시면 만병통치약과 같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그러면 이번의 내용 양파의 효능과 부작용, 또한 양파 보관방법을 참고하세요.
관련글